Share

Google 드라이브에서 폴더 공유를 통해서 대량의 파일을 배포할 수 있습니다.

많은 파일을 배포할 때 카테고리별로 폴더를 만들어 사용하세요.

폴더에 언제든지 파일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으며 공유를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폴더를 공유 받은 사람은 자신의 구글 계정에 복사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공유 받은 폴더가 테라 단위의 대용량이면 일반 복사 프로그램으로는 복사가 안됩니다.

gSubfolder copy 스크립트는 대용량 폴더의 복사를 위해서 만들었습니다.


먼저 gSubFolder를 사용하여 공유할 폴더와 그의 하위 폴더 목록을 시트로 만듭니다.


gSubFolder 결과물인 시트에 gSubfolder copy의 스크립트를 복사하여 붙여 넣고 실행합니다.

이 작업은 Google 계정에 로그인한 후 진행해야 합니다.


폴더 복사 스크립트를 얻기 위해서 위의 gSubfolder copy 링크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탭에 gSubFolder copy가 열립니다.

gSubFolder copy의 파일 메뉴에서 사본 만들기를 클릭하여 gSubfolder copy의 사본을 만드세요.


아래는 gSubfolder copy의 사본 이미지입니다.


gSubfolder copy의 사본에서 스크립트 편집기를 엽니다. (도구 메뉴의 스크립트 편집기...)

스크립트 편집기의 gSubfolder copy 프로젝트는 두개의 파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제 gSubfolder 시트에서 스크립트 편집기를 열어서 위에서 구한 파일의 내용을 붙여 넣습니다.


프로젝트를 저장하고 위의 이미지를 참조하여 삼각형(스크립트 실행)을 클릭하면 복사 작업이 진행됩니다.



gSubfolder 시트의 폴더를 읽어서 파일을 복사하는 과정은 Apps Script의 시간 제약 때문에 3분간 작업한 후 종료됩니다.

작업을 계속하기 위해서 내부적으로 Trigger를 사용합니다.

참조: Quotas for Google Services


Trigger 작업에 필요한 정보를 스프레드 시트의 copyLog 시트에 저장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gSubFolder 시트의 C2 셀이 End of job으로 변경됩니다.




너무 많은 작업을 하면 아래와 같은 이메일을 받습니다.

Google Apps 스크립트(제목 없는 프로젝트) 트리거 실패 정보 요약

triggerReadSheet 

서비스에서 하루 치고는 너무 많은 컴퓨터 시간을 소요하고 있습니다.






PST 기준으로 쿼트가 초기화됩니다. 

Daily quotas are refreshed at the end of a 24-hour window; the exact time of this refresh, however, varies between users.

출처: https://developers.google.com/apps-script/guides/services/quotas#current_quotas



서울 시간으로 오후 5시 이후에 trigger function을 실행하면 중단된 복사를 이어서 합니다.

참조: Facebook 생활코딩 댓글






참조: 

구글 드라이브 폴더 공유 소개 사이트

하위 페이지 (3): Copy Folder font Sites